기타

교통 사고 상해 등급 11급인데 합의금으로 얼마정도 청구 해야 적당할까요?

등록일 | 2026-06-09
교통 사고 상해 등급 11급인데 합의금으로 얼마정도 청구 해야 적당할까요?
접촉 사고가 났는데 병원에서 상해 11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ㅜ 통원 치료 중인데 보험사에서 합의금을 제시하라고 하네요 ;; 보통 11급 이면 얼마정도 청구하는 게 관례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ㅠ

답변 닷말풍선 1

  • 교통사고 상해 11급의 경우, 통상적인 합의금은 치료 기간과 입원 여부, 그리고 소득 수준에 따라 차이가 크기에 딱 잘라 얼마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보통 보험사 제시금은 소극적일 수 있으니, 치료를 충분히 받으면서 섣불리 합의하지 마시고요. 주변의 비슷한 사고 사례를 참고하거나 손해사정사 등 전문가에게 본인의 상황을 상담받아 합리적인 합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합의보다 완치를 위해 꾸준히 치료받는 데 집중하십시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