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어느 성당에서 성추행 혐의받던 신부님이 스스로 죽음을 택했다는데 사제로서 왜 그런 선택을.. ㅠㅠ
등록일 | 2026-05-18
예전 어느 성당에서 성추행 혐의받던 신부님이 스스로 죽음을 택했다는데 사제로서 왜 그런 선택을.. ㅠㅠ 오래된 뉴스 기사 읽다가 사제가 성추행 사건에 연루되어 조사를 앞두고 극단적인 죽음을 택했다는 걸 봤어요 ㅠ 진실이 무엇이든 간에 신부님 신분으로 그런 일이 있었다니 참 씁쓸하고 안타깝네요..
답변 1
성추행 혐의를 받던 사제가 조사를 앞두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건 소식에 마음이 많이 씁쓸하셨을 것 같습니다. 사법적 관점에서 설명해 드리면, 가해자가 수사 도중 사망하게 되면 해당 사건은 법적으로 '공소권 없음' 처분이 내려지며 강제 수사가 전면 종결됩니다.
피의자가 사라졌기 때문에 재판을 열어 죄의 유무를 가릴 대상이 없어지기 때문인데요. 사제라는 성스러운 신분을 가진 분이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그 심리를 다 헤아릴 수는 없겠지만, 법적으로는 본인의 범죄 혐의가 언론에 드러나 사회적 매장을 당하는 것에 대한 극심한 압박감과 두려움이 작용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쉽게 말해 법정에서 죗값을 치르는 대신 스스로 목숨을 끊음으로써 수사 프로세스 자체를 강제로 멈춰버린 형태입니다. 진실이 묻혀버려 피해자에게는 또 다른 상처를 남긴 안타까운 법적 결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