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위원회 부당 해고 구제 신청 하고 온 후기 공유합니다! 회사에서 갑자기 잘려서 부당 해고 구제 신청 하고 왔어요 ㅠㅠ 구제 신청 후기 보니까 3개월정도 걸린다는데 ;; 위원회 분위기가 어땠는지 궁금하신 분들 보세요!
답변 1
부당해고 구제 신청은 노동위원회를 통해 부당함을 다투는 중요한 과정으로, 보통 2~3개월 정도의 조사와 심문 회의를 거쳐 판정을 받게 됩니다.
심문 회의에서는 근로자와 사용자 측이 참석하여 각각의 주장을 펼치게 되는데, 이때 해고의 정당성(사유와 절차)을 입증할 서류(취업규칙, 해고 통지서, 평소 근무 기록 등)를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승소의 핵심입니다. 힘들겠지만 구제 신청을 했다면 감정적인 대응보다는 객관적인 증거 확보에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