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오늘 신호 위반 단속 카메라 찍힌 거 같은데 조회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등록일 | 2026-05-19
오늘 신호 위반 단속 카메라 찍힌 거 같은데 조회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노란불에 지나갔는데 신호 위반 단속 된 거 같아요 ㅠㅠ 경찰청 이파인에서 신호 위반 조회하면 바로 나오는지, 보통 며칠 뒤에 확인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ㅠ

답변 닷말풍선 1

  • 단속 카메라에 찍힌 신호 위반 내역은 경찰관이 수동으로 영상을 확인하고 시스템에 등록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바로 조회되지 않습니다.
    보통 카메라에 찍힌 날로부터 최소 3일에서 길게는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경찰청 이파인(efine) 전산망에 정식 고지 내역이 뜨고요.
    황색 불에 진입하셨더라도 정지선을 통과하기 전에 불이 바뀌어 카메라 센서에 걸렸다면 꼼짝없이 과태료 영수증이 집으로 날아오게 됩니다.
    쉽게 말해 채점관이 시험지를 걷어가서 채점하는 데 며칠 걸리는 구조이니, 마음 졸이지 마시고 사흘쯤 뒤에 이파인 앱을 켜서 대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