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바람 넣었는데도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안 꺼지는데 초기화하는 법 아시는 분? ㅠ ;;

등록일 | 2026-06-01
바람 넣었는데도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안 꺼지는데 초기화하는 법 아시는 분? ㅠ ;;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초기화 팁 좀 주세요.. ;; ㅠ 4바퀴 다 38psi로 맞췄는데 계속 불이 들어와 있네요.. ㅠ 제가 알아본 정보로는 주행 설정 메뉴에서 리셋 버튼 눌러야 한다던데 ㅠ 차종마다 방법이 다른가요? ?

답변 닷말풍선 1

  • 타이어 공기압을 맞춘 후에는 일정 거리 이상(보통 시속 30km 이상으로 10~20분 정도) 주행해야 경고등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자동으로 안 꺼진다면 차종에 따라 계기판 설정 메뉴의 'TPMS 리셋' 기능을 직접 실행해야 하는데요. 최근 차종은 주행 중 센서가 공기압을 다시 측정하면 꺼지지만, 그렇지 않다면 매뉴얼에 나온 대로 리셋 절차를 거치거나 정비소를 방문하여 센서 보정을 받아야 하니 참고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