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결정기일에 꼭 출석해야 하나요?? 안 가면 어떻게 되나요 다음주가 매각결정기일인데 회사 일 때문에 못 갈 것 같아요 ㅠㅠ 매각결정기일에 낙찰자가 안 가면 문제 되나요? 대리인 보내도 되나요? 매각결정기일에 무슨 일을 하는 건가요? 그냥 낙찰 확정하는 날인가요? 이의신청 같은 거 하는 사람도 있나요? 처음이라 뭘 해야 할지 몰라서 떨려요....
답변 1
매각결정기일에는 낙찰자가 법원에 꼭 출석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 가지 않더라도 아무런 불이익이 생기지 않습니다.
매각결정기일은 매각일(낙찰일)로부터 1주일 뒤에 열리며 법원이 경매 절차에 치명적인 하자가 없었는지를 검토하여 매각을 최종 허가할지 불허가할지 스스로 결정하는 행정적인 날이기 때문이고요.
이날은 채권자나 채무자 등 이해관계인들이 경매 과정의 위법성을 이유로 매각 허가에 대한 이의신청을 제기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특별한 이해관계인의 이의신청이나 법원 자체의 불허가 사유가 없다면 낙찰자가 자리에 없어도 자동으로 매각 허가 결정이 내려지므로 대리인을 보낼 필요도 없이 차분히 결과를 기다리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