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외국 국적 취득하면 국적상실신고 꼭 해야 하나요? 안 하면 어떻게 되나요?
외국 국적 취득하면 국적상실신고 꼭 해야 하나요? 안 하면 어떻게 되나요?
미국 시민권 받았는데 한국 국적상실신고를 해야 한다고 들었어요. 이거 안 하면 어떻게 되나요? 자동으로 처리되는 거 아닌가요? 신고 안 하고 한국 여권 계속 쓰면 불법인가요? 나중에 들키면 처벌받나요? 국적상실신고 하면 한국에 올 때 비자 받아야 하는 거 맞죠? 솔직히 신고 안 하고 그냥 지내고 싶은데 법적으로 문제될까봐 무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