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복식부기 대상자인데 종합소득세간편장부로 신고하면 불이익 있나요? 복식부기 너무 어려워서요 ㅠ
복식부기 대상자인데 종합소득세간편장부로 신고하면 불이익 있나요? 복식부기 너무 어려워서요 ㅠ
개인사업자인데 매출이 1억 2천 넘어서 복식부기 대상자래요. 근데 복식부기는 너무 복잡해서 못 하겠고 종합소득세간편장부로 신고하고 싶은데 이러면 세무서에서 뭐라고 하나요? 가산세 같은 거 붙나요? 아니면 그냥 신고만 되면 상관없는 건가요? 복식부기 의무자인데 간편장부로 신고해본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