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면 신호 과속 단속 카메라 에 좌회전 적발 된 것 같은데 어쩌죠? ㅠ 하.. 교차로 지나는데 후면 신호 과속 단속 카메라 가 번쩍 했습니다 ㅜ 후면 신호 과속 단속 카메라 좌회전 적발 도 일반 신호 위반이랑 똑같이 벌점이 나오나요? 하.. 오토바이만 찍는 줄 알았는데 좌회전 적발 까지 다 한다니 무섭네요 후.. ㅠ
답변 1
교차로에 설치된 최신 후면 신호 과속 단속 카메라는 오토바이뿐만 아니라 일반 자동차의 좌회전 신호 위반 행위까지 완벽하게 적발해 내며, 카메라 단속의 특성상 운전자에게 벌점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번호판이 뒤에만 있는 이륜차를 단속하기 위해 도입된 장비이지만, 번호판 인식 레이더와 인공지능 영상 분석 센서가 전 차로를 동시에 감시하므로 일반 사륜차가 좌회전 차선에서 신호를 위반해 주행하는 흐름 역시 똑같이 캡처하기 때문이고요.
다만 현장에서 경찰관에게 직접 단속된 것이 아니라 무인 카메라 전산망에 적발된 상황이기 때문에, 운전자가 누구인지 특정할 수 없는 '과태료 고지서'가 차량 소유주에게 발송됩니다.
지시 및 신호위반 과태료는 승용차 기준 7만 원 청구로 정산되며, 범칙금과 달리 벌점은 0점(부과되지 않음) 처리가 되므로 면허 정지 등의 페널티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