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다 쓴 일회용 전담 (전자담배) 폐기 하려는데 아파트 건전지 함에 버리는 방법 맞나요?

등록일 | 2026-05-26
다 쓴 일회용 전담 (전자담배) 폐기 하려는데 아파트 건전지 함에 버리는 방법 맞나요?
일회용 전담은 배터리가 들어있어서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면 안 된다고 들었거든요 ㅎ 다 쓴 기기를 폐기 할 때 아파트 단지에 있는 건전지 수거 함에 넣어서 버리는 게 환경오염 안 시키는 올바른 방법 맞나요? ;; 조심스러워서 여쭤봅니다

답변 닷말풍선 1

  • 다 쓴 일회용 전자담배를 아파트 건전지 수거함에 버리는 것은 아주 올바른 폐기 방법이 맞습니다.

    일회용 전자담배는 내부에 플라스틱 외에도 '리튬이온배터리'가 일체형으로 포함되어 있어 일반 쓰레기봉투에 버릴 경우 쓰레기 수거 차량이나 매립지에서 화재 및 폭발 사고를 유발할 원인이 되기 때문인데요.

    기기를 강제로 분해해서 배터리를 분리할 필요 없이, 통째로 폐건전지 수거함에 넣어주시면 지자체에서 안전하게 수거하여 배터리 재활용 공정으로 넘기게 되니 안심하고 건전지함에 배정해 주시면 됩니다.
목록